AI 이미지 생성을 위한 카메라 기초 : 2부 _ CAMERA ANGLES

2024. 3. 6. 09:31미드저니

728x90

CAMERA ANGLES

카메라 앵글은 입체적인 공간을 연출하고 내러티브를 심화시키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카메라 앵글이란 무엇인가요?

카메라 앵글은 동영상 카메라 또는 비디오 카메라가 촬영을 위해 배치되는 특정 위치를 표시합니다. 한 장면을 여러 카메라 앵글에서 동시에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색다른 경험과 때로는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앵글이 다르면 시청자가 촬영된 장면을 인식하는 방식과 효과도 달라집니다. 카메라 오퍼레이터가 이러한 효과를 얻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피사체와 관련하여 카메라가 배치되는 위치는 시청자가 피사체를 인식하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이앵글 샷, 로우앵글 샷, 조감도, 웜 아이 뷰 등 다양한 카메라 앵글이 있습니다. 화각은 카메라가 피사체를 보고 기록하는 겉으로 보이는 거리와 각도입니다.

 

CAMERA ANGLES

 

 

What is camera shot angle?

 

 

카메라 촬영 각도는 카메라가 촬영을 위해 배치되는 위치를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피사체와 관련된 카메라의 위치는 시청자가 장면을 인식하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영화적 효과와 감정을 증폭시키기 위해 한 장면을 여러 카메라 각도에서 동시에 촬영할 수 있습니다.

 

 

 

 

 

 

 

 

SINGLE SHOT (인물의 숫자에 따라 변화)

Close-Up Of Mad Max Fury Road Burlesque Violent Roller Derby Diva In Betty Page Smashing Into Opponent, Single Shot, multiple Exposure, Long Exposure, Optimized Photon Capture, Tetradiccolor, High Reflectivity, Leica, Speed Racer, Carl Zeiss Lens, Subsurface Scattering, Dappled Neon Lights, Interpolating Yellow To Blue --ar 2:1

매드 맥스 퓨리 로드에서 베티 페이지의 벌레스크한 폭력적인 롤러 더비 디바가 상대방과 충돌하는 클로즈업, 싱글 샷, 다중 노출, 장노출, 최적화된 광자 포착, 테트라디컬러, 고반사율, 라이카, 스피드 레이서, 칼 자이스 렌즈, 지표면 산란, 얼룩진 네온 조명, 노란색과 파란색 보간

 

 

 

 

스펙트럼 비율

미디어 콘텐츠를 구성하는 사각형의 변형은 iPhone에서 IMAX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기술에 걸쳐 있습니다.

 

 

화면비란 무엇인가요?

화면비는 필름 또는 이미지의 모양을 설명하는 가로(w)와 세로(h)의 비율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1:1, 4:3 또는 16:9와 같이 (w):(h)의 비율로 표기됩니다. 화면비는 화면의 크거나 작은 크기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휴대폰이나 40인치 영화관 스크린에 4:3 이미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영화 제작의 원래 표준 화면비(1.33:1)는 업계에서 35mm 셀룰로이드 필름을 기본 포맷으로 채택하면서 선택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많은 기술 및 창의적 발전으로 화면 비율에 관한 다양한 옵션이 생겨났습니다.


일반적인 종횡비 예시
- 1.33:1 및 1.37:1과 같은 초기 화면비는 수십 년 동안 할리우드에서 표준이었습니다.
- 1.85:1 및 2.39:1과 같은 와이드스크린 화면비는 1950년대부터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 오늘날의 화면비는 스마트폰과 Instagram 스토리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세로 9:16도 포함합니다.

 

 

 

2.35: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Anamorphic Widescreen
이 비율은 풍경이나 스토리 세계가 스토리 자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때 유용합니다. 클로즈업된 장면에서도 전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스타 워소프텐은 이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항상 모든 것을 보고 싶어 합니다.

 

 

2.76:1 울트라 파나비전  Ultra Panavision
와이드스크린 프레젠테이션이 대세였던 1950년대에 대중화되었습니다. 최근 타란티노가 더헤이트풀에잇에서 다시 사용하기 전까지는 수십 년 동안 사용되지 않았는데, 울트라 파나비전 70과 MGM 카메라 65는 파나비전의 아나모픽 영화 카메라 렌즈로 촬영한 65mm 필름으로 촬영한 영화를 식별하는 마케팅 브랜드였습니다. 울트라 파나비전 70과 MGM 카메라 65는 아나모픽 카메라 렌즈를 사용하여 초당 24프레임으로 촬영되었습니다. 

 

 

2.59:1 시네라마  Cinerama
시네라마는 원래 세 대의 동기화된 35mm 프로젝터에서 동시에 146도의 곡선을 그리며 거대하고 깊은 곡면의 스크린에 이미지를 투사하는 와이드스크린 프로세스입니다. 1950년대에 영화 산업이 텔레비전과의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도입한 여러 가지 새로운 프로세스 중 첫 번째 프로세스였습니다. 시네라마는 지정 좌석과 인쇄된 프로그램을 갖춘 극장 이벤트로 대중에게 선보였습니다. 

 

 

 

2.20:1시네라마  Cinerama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는 1965년 시네라마 필름으로 발표되었으며, 슈퍼 파나비전 70(구면 렌즈와 65mm 네거티브를 결합하여 2.20:1의 화면비를 구현)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이후 한정된 '로드쇼' 시네라마 버전으로 개봉한 후 70mm와 35mm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컬러 프로세싱과 35mm 릴리즈 프린트는 테크니컬러의 염료 전사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이루어졌습니다.

 

 

 

1.85:1 표준 와이드스크린 / 비스타비전  Standard Widescreen / Vistavision
이전 비율보다 높은 건물의 프레임을 구성할 때 유용합니다. 이 비율은 좀 더 다재다능합니다. 초점이 더 타이트하기 때문에 클로즈업이 프레임의 더 많은 부분을 채우고 순간을 더욱 친밀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2:1 유니비시움  Univisium
아포칼립스 나우와 컨포미스트 같은 영화의 전설적인 DP인 비토리오 스토라로는 2:1 화면비를 개발하여 "유니비시움"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는 영화 제작자에게 와이드스크린 극장 크기와 대부분의 TV가 보여주는 화면 사이의 행복한 중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래의 미드소마는 2:1입니다.

 

 

1.43:1 IMAX
IMAX 영화관에 가본 적이 있다면 화면이 일반 멀티플렉스보다 훨씬 큰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가능한 한 가장 큰 이미지를 캡처하기 위해 이러한 프로덕션에 사용되는 65mm 필름 때문입니다.

 

 

1.3:1 또는 4:3 전체 화면
1892년 토마스 에디슨의 직원이었던 윌리엄 딕슨이 만든 4:3 화면비는 한때 표준이었습니다. "4:3"이라는 숫자는 말 그대로 필름의 크기를 나타내는데, 35mm 필름 스톡에 4×3인치라는 뜻입니다. 

 

 

Midjourney는 다양한 화면 비율을 지원하여 다양한 레이아웃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기에 화면 비율을 지정하지 않고 입력 프롬프트에 입력하면 생성되는 모든 이미지가 1:1 화면 비율, 즉 정사각형 모양의 이미지로 나옵니다. 특정 용도의 콘텐츠를 생성하려는 경우 기본 1:1 설정이 아닌 다른 종횡비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드저니는 화면 비율 입력으로 100:179를 허용하지만 1:1.79는 지원되는 화면 비율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비율을 혼합하고 일치시켜 원하는 대로 가로 또는 세로 모드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종횡비는 정확한 결과를 생성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지정한 비율에 가까운 이미지를 생성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2:1 이상의 종횡비는 "실험적"이며 "예측할 수 없는 결과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는 제한된 범위의 종횡비만 지원하는 구형 Midjourney 모델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728x90
반응형